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테이지엑스, 클라우드 코어망 구축 위한 협력사 선정

  • 기자명 송세종
  • 입력 2024.03.28 21: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이지엑스, 클라우드 코어망 구축 위한 협력사 선정

국내외 클라우드 기업 대상 RFI 발송

(사진=스테이지엑스)
(사진=스테이지엑스)

[한국클라우드신문=송세종 기자] 스테이지엑스는 클라우드 코어망 인프라 구축을 진행하기 위해 국내외 클라우드 기업들을 대상으로 RFI (Request For Information)를 발송했다고 밝혔다.

RFI는 제안서를 보내기 전 일반적인 기술 흐름이나 제품 정보를 취합하기 위해 개괄적 정보를 요구하는 단계다.

스테이지엑스는 그동안 코어망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하겠다는 뜻을 계속 밝혀왔다. 클라우드는 가트너 등을 통해 5G 통신 네트워크를 혁신할 미래 기술 방법론으로 여러 차례 제시됐다. 하드웨어에 의존하는 방식은 변경이나 확장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특히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 구축은 비용적 효율 측면 외에도 가용성과 확장성, 안전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데이터 센터 화재 같은 통신 오류 발생 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이에 글로벌 통신사, 미국 국방부 등 주요 기관들에서도 서비스 구축 시 클라우드 형태를 채택해 적용하고 있다.

스테이지엑스는 전용 하드웨어 기반의 통신 설비를 필수 구축하는 대신 시작 단계부터 클라우드 기반 네트워크를 구축해 효율적인 운영을 추구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네트워크 기능(CNF)'을 적용해 기존 '가상 네트워크 기능(VNF)'과 융합된 하이브리드형 클라우드 기술을 도입할 예정이다. 스테이지파이브와도 협업해 해당사의 코어망 구축을 조속히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 1월 주파수 입찰을 통해 5세대 이동통신(5G) 28㎓ 주파수 대역을 할당받은 스테이지엑스는 다음 달 법인 설립을 완료한 다음 본격적으로 기지국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전국망 통신 서비스 개시는 내년 상반기가 목표다.

스테이지엑스 관계자는 "국내외 최고의 클라우드 전문 기업과 협업해 클라우드 기반 통신 환경을 구축하는 것은 디지털 환경에 대처하는 바람직한 방향"이라며 "해당 과정을 통해 절감한 비용이 고객께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클라우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