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RK, 메가존클라우드와 통합관제 서비스 플랫폼 구축

  • 기자명 송세종
  • 입력 2024.03.28 22: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RK, 메가존클라우드와 통합관제 서비스 플랫폼 구축

사전 진단, 예지 정보 등 AI 서비스 제공

(사진=CRK)
(사진=CRK)

[한국클라우드신문=송세종 기자] CRK는 지난 27일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해 혁신적인 통합관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 플랫폼은 IoT 기반으로 CRK 제품의 모니터링, 사전 진단, 예지 정보 등의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CRK는 친환경, 고효율, AI를 통해 미래 콜드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 1위 상업용 냉장 냉동 전문 기업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최대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사업자(MSP)로, 클라우드 분야 전문 기술을 토대로 컨설팅 및 구축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콜드체인 시스템은 저온 저장, 저온 수송, 저온 유통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하나의 가치사슬을 형성하고 있다. 핵심은 각 상품에 맞는 적정 온도를 체크하고, 최적의 비용으로 관리하는 것이다. 

CRK는 이런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캐리어 통합관제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게 됐다.

이 플랫폼은 업계 최초의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 플랫폼으로 각각의 온도·습도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상품 신선도를 유지하고, 이상 징후를 사전에 감지해 유지 보수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또 IoT 연동으로 원격 기기 설정 및 제어가 가능하며, 캐리어 인버터 냉동기 49% 절감 기술과 맞물려 에너지 및 운전 비용을 더 크게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통합관제 서비스 플랫폼은 오는 9월 파일럿 제품을 출품할 계획이며, 내년 1분기 완료를 목표로 개발될 예정이다.

CRK 관계자는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 협력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냉동 냉장 분야에서 선도 기업으로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장 내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클라우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